본문 바로가기
- 사용기+후기/- 사용기+후기 : 일반

스마트폰으로 삼국지2 플레이 하기!

by Vesselor 2019. 6. 4.

요즘 핫한 삼탈워를 구매해서 2시간동안 눈알빠지게 해보다가, 나같은 단순한 사람에게는 이렇게 복잡한 게임은 무리라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환불 신청하고, 그냥 고전게임이나 즐기기로 했다. 그것도 스마트폰으로! PC로 해야하나 싶었는데 스마트폰에서나 아니면 남는 패드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방법이 있다는 걸 알고 바로 도전 고고~!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im2004&logNo=220875927761

 

[고전게임] 삼국지3 스마트폰에서하기(도스게임 휴대폰으로하기)

스마트폰 게임을 하다보니 게임 주기가 짧은은거같습니다 두번의 서비스 종료로 게임을 접다보니 짜증이 났...

blog.naver.com

상세한 내용은 위의 블로그를 참고하면되지만, 간단하게 요약. 

1.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Magic Dos box free"라는 어플을 찾아서 설치

2.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삼국지2) 의 파일을 다운받아서 폰에 설치

- 찾기 어려운 경우는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자. 내가 직접 받아서 설치하고 플레이하는 동안은 문제가 없었으므로 다운받아도 무방하지만, 의심된다면 다른 곳에서 검색해서 다운!

 

SAM2.zip
0.89MB

 

어쨌든 설치하고 나면 두둥~전체화면으로 상단에 게임화면이 나오는데, 아래에 보듯이 화면 Height가 좁아서 불편하므로, Adjust Screen -> Size and position -> Aspect mode Custom 으로 하고 적절한 Height를 입력하면 된다. 

여기까지는 설치 후기, 아래는 플레이 후기니깐 패스할사람은 패스하자!

 

 

 

 

역시 삼국지는 유비! 189년 난이도 상, 가상모드로 유비/관우/장비로 플레이 시작!

 

결벽증이 있어서 그런지, 부하중에 충성도 100이 안되는 애들이 있으면 엄청 신경쓰여서 동탁, 조조를 쳐내는데도 10년이나 걸렸다. 원소찡에게 유비 딸을 시집보냈기에 가만히 짱박히도록 냅뒀더니 더 크지도 못하고 저러고 있으니 걍 냅둔다. 

 

역시나 근속연수가 짧으면 독립하고 싶어지나보다. 근속(사관)이 10년 이하인 친구들은 반항심이 심하다. 5번에서 독립한 젊은 친구는 충실한 노예가 되도록 자근자근 밟아주고, 근속 10년이상의 장기 근로자에게 장기근속축하금을 주고 태수로 앉힌다. 

 

이제 거의 마무리 분위기인줄 알았는데, 마초 왜케 쎈건지,,, 역시 산속에서 고구마와 감자를 그리고 나무뿌리를 파먹고 살아온 민족은 드세다. 

 

그렇지만, 이미 동탁과 조조 그리고 여기저기 쳐내면서 얻은 여포와 관우, 장비, 장합, 전위 등등 무력 90이상의 장수는 넘쳐나므로 위 아래를 동시에 스피디하게 공략해준다. 

 

방랑하다가 남부의 빈땅에 자리잡은 공손찬 등등은 무력 60짜리 장수로도 충분하니 거기도 동시에 공략 고고~

 

아니 선물이라도 미리 주고, 동맹을 맺자고 해야지? 파워거절.

 

 

원소는 마지막까지 아껴두고, 대륙을 정복하느라 뿔뿔이 흗어진 유비, 관우, 장비, 조운, 제갈량을 모아서 동시 출병해서 훈훈하게 마무리를 하고자하는 나의 큰 배려! 주인공들 다 모으느라 5달이 걸린건 함정...

 

그 와중에도 결벽증땜에 충성도 99인 장수도 두고 못봐서 전부다 100으로 기어이 만들고 있는 거 실화? 환갑이 넘은데다가 무려 사돈관계인데 살려는 드리자. 

 

땅을 다 먹고나서도 그 턴이 종료되어야 하므로, 0과 엔터를 무한 반복. 결벽땜에 위임도 안하는거 실화...?!

189년부터 시작해서 205년에 드디어 엔딩.

축하의 한마디.

얘는 여포아닌가? 조운인가?

술 좋아하는 우리 장비찡~ 

역시 멋진 관우찡.

여정이 아니고 도정? 도정이 뭐야?

오버워치하느라 곳통의 연속이었는데, 모처럼 간만에 해피해피하게 게임을 해본다. G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