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한하게 테스트 삼아서 한 두번, 마우스 드래그를 사용하면 잘 되던 것이 장시간으로 Loop 구문안에 넣고 돌리다 보면 반응속도의 문제인지 뭔지 모를 이유로 인해서 씹히거나, 중복되거나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어서 mousedrag를 대체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다.
기존
MouseClickDrag, L, 100, 100, 200, 200,
변경
Mousemove, 100, 100
Click, down
Sleep, 60
Mousemove, 200, 200
Sleep, 500
Click, up
Sleep 은 적당히 수정해보면 될 듯.
기존 MouseClickDrag가 Loop문 안에서 돌기 때문에 마우스가 up되어 있는 시간이 비교적 짧기 때문에 매크로가 돌아가는 중간에 내가 간섭해서 마우스를 움직여주거나 클릭, 또는 상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마우스를 특정위치로 움직여야 하는 등의 부가적인 간섭이 불가하다. 하지만 위의 껄로 바꿔보면 알겠지만 마우스를 누른 다음에 떼기까지 500ms의 딜레이가 있어서 상대적으로 MouseClickDrag와 마우스를 누르고 있는 시간이 반전(!)되는 관계로 매크로가 돌아가는 중간중간에도 모니터링을 하면서 인터럽트해서 화면을 컨트로해주거나 상태를 확인하는게 가능하다. 인터럽트가 끝나면 다시 제 기능으로 복귀된다.
내가 써본 조건과 환경에만 들어맞으므로 가능하면 각자 환경에서 테스트 해보는 것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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